본문 바로가기

독일 교환학생

[독일 Leibniz Hannover 교환학생] 학점인정 및 전공 대체과목 인정

반응형

올해 2월에 6개월간의 꿈같은 교환학생 생활을 마치고 4학년 1학기를 시작한 ㄴㅏ.... 학기 초반에는 너무 힘들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인턴 지원을 위해 오픽도 따고, 밤새서 자기소개서 쓰는 날도 있었고.. 

GSAT도 봤지만 결과는 탈락! 

취업과 진학이 고민되었지만 여러모로 생각해본 결과 진학하는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각설하고, 드디어 Spoken english 수업의 certificate가 도착하여 Leibniz 교환학생 코디네이터인 Anne에게 보냈다.

 

귀국전에 아직 나오지 않은 certificate를 보내면 바로 성적표를 준다고 이야기를 해놓았으므로...

 

마침 Anne이 출장중이어서 다른 직원에게 받기는 했지만, 어쨌든 성적표를 받게 되었다!!

성적표는 이런식으로 오게 되는데, (4,0은 조금 부끄러운 점수이긴 한데...뭐 어쩔수 없다:-0)

 

성적은 별로 학점인정이랑 상관이 없는 듯 하다.

 

근데 막상 성적표를 보니 내가 수업을 많이 듣긴 들었구나 싶네 :/

 

(아주대) 교환학생 성적 인정

성적인정을 위해서는, 포탈 학사홈페이지에서 학점인정 요청서를 작성, 출력해야 한다.

 

나는 전공과목은 모두 전공선택으로, 나머지는 교양선택으로 기입하였다.

 

이밖에도 대체과목으로 정한 과목이 있다면 교수님과 연락하여 전공대체과목으로 인정받은 이메일이라던지, 기타 syllabus를 출력하여 국제교류처에 제출하면 된다.

 

나중에 과 사무실에서 서류를 찾아가라고 연락이 오는데, 이때는 교수님들한테 서명을 받으러 다녀야 한다... 

 

바로 내가 지금 하고있는 것들이지...

 

서명을 다 받으면 다시 과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여기서 본교 인정 대체과목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 만약 대체과목으로 신청하게 된다면 해당과목은 재수강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대체과목으로 인정받지 못해도 교수님에게 전공선택과목으로 허락을 받고 서명을 받게 되면 전공선택과목으로 인정받게 된다!!

 

혹시 안되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