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

[독일여행] 하노버, Messe의 도시 여행- 2일차는 여유롭게

반응형

 [2일차]

 

2일차 아침이 밝았을 때는 무지무지하게 고민이 많았다. 짐을 맡겨야 하기 때문이었는데...

 

에어비엔비 숙소에서 잠을 깼을 때 바로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찾아 결국 해결은 했다.

 

만약 짐을 맡길 일이 있으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될거 같다.

 

2018/11/16 - [독일 교환학생] - [Leibniz Hannover 교환학생]짐을 장기간 맡겨야 한다면.... LargerBox 이삿짐 보관 서비스 (+컬쳐쇼크)

 

결국 하루 더 하노버에서 보내기로 한 나는 짐을 맡긴 후 돌아다녀 보기로 했다. 

 

하노버는 중앙역, Hauptbahnhof가 있고 그 중심으로 시내가 형성되어 있다. 

 

하노버가 좋다고 생각되는 점은 flixbus나 다른 시외 버스를 탈 수 있는 ZOB(Zentraler Omnibus Bahnhof, 중앙 종합버스 정류장)이 하노버 중앙역 바로 옆에 있고, 규모도 꽤 크다.

 

짐을 맡기고 시내로 가는 길에 아무것도 안먹은게 생각나서 감자튀김을 시켜서 먹었다.

 

꽤 많이 준다. 3유로였나....

오는길에 다리를 건너면서 강을 봤다. 꽤 넓은 강이었고 양쪽으로 수풀이 우거져 있었다.

오는 길에 있던 강. 이름은 까먹었다.

 

오는길에 시장같은 것도 크게 있었다.  토요일 오전부터 이른 오후까지 하는 듯 하다.

 

독일이 좋았던 점, 특히 하노버가 좋았던 점은 집마다 다 스타일이 다르고, 색도 너무 부드러우면서 각각 예쁜 색깔로 칠해져 있어서 너무 좋았다.

 

올드한 폭스바겐 비틀 연두색. 색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찍었다. 유럽에는 이런 오래된 차들이 많고 계속 관리해주는 것 같다. 

유럽은 오래된 차들을 위한 부품들이 많아서 계속 관리를 해주면서 타는 것 같다.

 

어느 집 울타리에 있던 오리인형.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을 많이 찍었다.

 

회사인거 같은데 이름이 좀 그래서(?) 찍었다.

 

신기한 모양의 자전거. 이런거 한국에는 없는데 독일에는 엄청 많다. 짐도 싣고 애도 태우고 개도 태우고 다용도. 유모차랑 연결되어있는 자전거도 흔히 볼 수 있다.

 

독일에는 자전거가 엄청 많다.

 

우리나라도 최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유럽에 비할 바는 못되는 듯 하다.

 

그런데 대중교통을 좀 이용해보니까 느끼는게,

 

대중교통을 우리나라 버스 지하철 타듯이 타게되면 금방 거지가 되기 때문일 것 같다.

 

대중교통이 많이 비싸다... 그래서 대부분 자전거를 이용하는 듯 하고, 도시 차원에서도 시설이 잘 되어있다.

 

길이 너무 깨끗해... ㅠㅠ

 

저녁즈음에 마트 구경을 갔는데, 맥주가격에 놀라고, 빵 가격에 두번 놀랐다. 너무 싸서....

 

독일은 우리나라랑 식료품 가격이 비슷하거나 더 싼거같다.

 

근데 처음에는 싸다고 느꼈는데 나중에는 더 싼거를 찾아다녔다 ㅋㅋㅋㅋ 역시 인간의 욕심이란...

 

칼스버그가 천원정도....
빵도 엄청 싸다.. 역시 주식이라 그런가.

 

한동안 돌아다니고 에어비엔비 숙소로 돌아가서 호스트이신 어머님이 주시는 저녁을 맛있게 먹었다. 

 

이분은 인도네시아에서 이민오셔서 독일인 남편과 결혼하신 분인데, 아들하나와 딸 하나를 두고 계셨다. 

 

저녁을 먹으면서 한국 얘기도 하고 이러저러한 사는 이야기를 했는데,

 

여행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낯선곳에서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한가지 재밌는 것은 아들도 Leibniz Hannover대학에 합격했다는 것이다! 그것도 화학과에! ㅋㅋㅋ 

 

어머니는 나도 교환학생으로 Leibniz Hannover 대학 화학과에 들어간다고 했더니

 

너무 잘되었다면서 나중에 둘이 점심이라도 먹으면 좋겠지 않느냐고 하셨지만,

 

하..하지만 그 후로 만나는 일은 없었다......

 

저녁을 먹고 방에들어가서 아들이랑 얘기하면서 아들은 게임하고 나는 사진편집하면서 보내다가 잠에 들었다.

 

 

아름다운 하노버 사진을 보려면,

2019/07/13 - [사진/[독일여행]] - [하노버, Hannover]

 

[하노버, Hannover]

 

recordofmome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