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교환학생

[Leibniz Hannover 교환학생] 블로그 시작-교환학생 합격

블로그 시작

인생에서 학생으로 외국에 나가보는 경험이 얼마나 있을까 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 글 써보는 경험도 늘릴까 해서..

내가 했던 경험이나 찾아본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현재는 항공권 구매까지 마친 상태로 교환학생을 준비하면서 생겼던 여러가지 일들을 정리해서 올리려고 한다.


                                                                                                                                                                                   

교환학생 합격


교환학생 1차지원을 마치고 면접을 보았다. 


한국인 교수님 1명, 외국인 교수님 1명이 면접을 봤는데 외국인 교수님이 면접을 주도하는 느낌을 받은 것 같다. 


주로 내가 지원한 국가인 독일을 왜 가고싶어하는지를 물어보거나, 내 전공인 응용화학생명공학에 대해 많이 물어보셨던 것 같은데...


대답은 썩 잘하지 못했던것 같다ㅋㅋㅋ 그래도 면접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잘 마쳤다.


합격소식은 대만에서의 공대자기개발해외연수를 하는 도중 듣게 되었다.


사진은 아주대학교 측에서 Leibniz Hannover 측에 nomination을 보낸 것에대한 파견교의 답변이다.


아주대학교에서 보내는 학생은 나를 포함해서 총 2명이다. 일부러 영어를 많이 쓰려고 한국인이 적게 가는 곳에 지원한 것도 있기때문에...


찾아보니 Leibniz Hannover 의 파트너 대학은 연세대, 이화여대, 아주대 라고 한다.


이제 합격한것 같지만, Leibniz Hannover에 입학허가, 즉 Admission을 받아야 한다.


Admission받는 과정은 계속해서 올려야겠다.


+Admission 받는과정은 밑에 글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2018/09/06 - [독일 교환학생] - [Leibniz Hannover 교환학생] Admission 받기